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근황

코로나 근황) WHO, 코로나가 영구히 종식되지 않을 것 같다는 발표

WHO가 코로나가 영구히 종식되지 않을 것 같다는 발표를 했다. 

감염병 확산 저지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던 WHO는 코로나가 영구히 종식되지 않을 것 같다는 발표를 했다. 

 

WHO “코로나, 현 상황으로 사라질 것 같지 않아”

감염 경로로 침방울 전파 견해만을 고수하다 공기 감염 가능성을 뒤늦게 인정한 세계보건기구는 더 비관적인 입장을 내놨습니다. [마이클 라이언 / WHO 긴급준비대응 사무차장] “현

www.ichannela.com

코로나가 현 상황에서는 사라지지 않을 것 같다는 비관적인 발표를 한 것이다. 

 

사실, 이와 비슷한 질병이 감기이다. 감기는 인류와 함께 역사를 해 오면서 한번도 멸종된 적이 없이 계속 살아서 같이 지내왔다. 코로나도 똑같다는 것이다. 워낙 전파력이 강하고, 치명률이 그렇게 높지 않으면서, 영향력이 있는 감기와 패턴이 비슷한 것이다. 

 

그리고, 최근에 항체 실험을 한 결과 전파력 높은 변종이 발견되었는데, 변종이 기존 면역이 있는 혈장으로 치료해도 치료가 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WHO는 이제서야 코로나의 기원을 확실하게 밝히기 위해서 중국에 조사팀을 파견했다. 

 

WHO "코로나19 사라질 것 같지 않다"…中에 조사팀 파견

WHO "코로나19 사라질 것 같지 않다"…中에 조사팀 파견

www.yonhapnewstv.co.kr

WHO의 이런 행보에 미국은 이례적으로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음... 역학 조사를 하는 것 같았는데, 사실은 정치적인 목적이 더 강한 것으로 풀이 되는 것이다. 지금 까지 WHO가 중국 편을 들었는데, 이제는 다시 미국 편을 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중국에 파견되는 것 같다. 

 

혼탁하고 혼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