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근황

체코 코로나 19 근황 확인

여러나라 대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체코도 코로나가 비켜나가지 않네요. 위키를 보면, 1월 28, 2월 28 다 음성 나왔는데, 3월1일부터 스멀 스멀 나오더니, 확산 곡선이 장난 아니네요. 확산하는 거 보면, 코로나 그냥 놔두면 진짜 전세계 다 금방 퍼질 것 같은 느낌으로 그래프가 성장하네요.

 

나름 역학 조사를 어느 정도 하나 봅니다. 어디에서 감염이 되었는지 확인이 되는데, 대부분 이탈리아에서 여행으로 감염되어 온 사례가 많네요. 10번가지는 전부 이탈리아에서 나오다가, 11번째 환자가 국가내 2차 감염(확진자 부인)이 되었네요. 38번부터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되었습니다. 

 

체코 코로나 19로 인한 국가 비상사태 선언

그러다 보니, 지난 주에는 3월 10일 학교를 닫더니, 12일에 국가 비상사태 선포. 13일 여행 금지. 14일에 드라이브 스루 테스트를 도입합니다. 그러더니 모든 식당을 닫네요. (경제와 방역 두 마리 토끼는 절대 못잡는다... 잡는 한국이 정말 대단한거네요!) 식당도 영업은 하되, 창문 포장만 가능하게 했다네요. 식품점, 주유소, 약국, 담배가게 등은 열고 있다고 합니다. 15일 결국 국가단위 통금을 실시하네요.  그리고, 의대생들을 전부 의료진으로 투입 명령을 내립니다. (의무 징집)

 

최근 프라하는 마스크 없으면 대중교통 탑승이 안된다고 하네요. 마스크가 워낙 귀한 상태라서 수제 마스크를 뜨개질해서 착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고 하네요. 정 없으면 목도리, 넥 워머 등으로 가리고 다니라고 하네요. 

 

힘내라 체코!

 

 

2020 coronavirus pandemic in the Czech Republic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Details of ongoing viral pandemic in the Czech Republic The 2019–20 coronavirus pandemic saw its first three confirmed cases in Czech Republic on 1 March 2020. On March 12, the governm

en.wikipedia.org

 

 

확산 그래프 입니다. 한국과 이탈리아가 가장 곡선이 가팔랐는데... 한국은 좀 꺾였네요. 체코는 그래도 방역이 좀 되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