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근황

스페인 코로나 19 근황 - 한국 관련 기사(빵 터짐 주의)

스페인도 이제 코로나가 속속들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스페인도 한국 케이스를 굉장히 심도 깊게 다루고 있네요. 

 

일면에 기사가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바이러스의 전 세계 확산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어서 퍼왔습니다. (출처: https://elpais.com/sociedad/2020/03/16/actualidad/1584360628_538486.html)

 

코로나 확산 장면 Gif

 

 

 

 

 

스페인어 유명 신문에 한국 정례 브리핑이 통째로 소개되고 있네요. 
상황이 어떤지 나오는 상세 브리핑에 
감동 받은 모양입니다. 
스페인은 한국과는 거리가 멀지만, 공통점이 많다 - 보통 부러울 때 이런 말 쓰는데 말이죠... 

 

둘 다 비슷한 인구 규모의 선진국입니다. 
평균 나이도 비슷하네요. 
기대 수명도 거의 비슷하네요. 
하지만, 코로나에 대한 반응은 전혀 다르네요. 
한국은 훨씬 빠르고, 더 잘 처리한다.
한국은 코로나 식별을 위한 야심찬 준비를 해 나갔다. 
매일 만 오천건 이상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스페인은 지금까지 전부 해서 3만건 조사 했는데...
한국은 도시를 격리할 필요가 없었다... - 소변 절대 금지 아.... 제발... 

 

한국의 방역에 대한 스페인의 존경심 표현

처음 보고서 한국 방송인줄 알았습니다. 한글로 나오네요. 

그러면서 한국하고 스페인 정말 닮았다고 표현하는데, 그게 너무 재미 있네요. 보통 이런 표현은 부러울 때 쓰는 표현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친하게 지냅시다. 인구도 비슷하고, 평균 연령도, 기대 수명도 다 비슷하다... 

 

그러다가 정부 대책이 마음에 안들었는지, 한국은 잘하는데, 스페인은 왜 그러냐. 좀 한국처럼 못하냐? 

 

검사 수에 대하여 한마디 나오는데... 소변 절대 금지에서 빵 터졌습니다. ㅎㅎ 저건 번역 금지 시켜야 합니다.